[ 인도네시아 배낭여행 ]

THE GIRL, COMES FROM FAIRY TALE



놀랍도록 맛있고, 경악할정도로 맛없었던 식사

이슬람국가에서의 메뉴선택은 신중하라



족자카르타에 도착하고 나서 먹었던 가장 맛있었던 식사는 갈릭오믈렛이었다

인도네시아에서 가장 맛있는 로컬음식은 그냥 계란요리정도다



족자카르타에서 한참을 고민하다 나는 갈릭오믈렛를 골랐는데 

오므라이스 안에 간 마늘을 크게 두국자는 넣은것처럼 

이렇게 많은 마늘을 씹기는 처음이었다


추후에 입냄새가 꽤나 나겠지만 

어디를 잘라서 먹어도 입안에 가득 부드럽게 씹히는 마늘과

부드러운 오믈렛이 정말 좋았다





내가 너무맛있다고 흐뭇하게 식사하는동안 


이나라 소고기는 절대, 두번다시 안먹을거야, 

이건 구두깔창씹는맛이야!! 라면서 못마땅한 얼굴로 

불쌍한 얼굴로 오직 배만 채우고 있었다



슬적 감자튀김하나를 집어먹었는데 나쁘지않다

(하긴 감자튀김이 맛없을리가있나) 


얼마나 질긴가 볼까 하고 칼로 고기를 썰었는데 슥슥 잘만 썰렸다

그럼에도 질기다는 말에 한조각을 입에 넣고 먹었더니 

뭔가 입안에서의 식감이 정말 별로고 질긴데다가 맛이없었다


이슬람권이라서 도축방식때문에 고기가 맛이없는것인지, 

인도네시아에 온 뒤로 모든 소고기가 맛이 영 형편없기는 했다


동행인은 계속 툴툴거리다가 내 식사를 나눠먹고는

인도네시아의 이슬람동네에서는 

웬만하면 육류를 자제하고 계란음식만 먹기로 다짐했다




Load More
위로가기